본문 바로가기

추천 리스트

일러스트 삽화가 있는 영어원서 추천

페이지 곳곳의 삽화 그림이 텍스트만으로 이뤄진 책과는 또 다른 재미를 더합니다.





Charlotte's Web (Paperback)
E.B. 화이트 지음/HarperTrophy


윌버는 함께 태어난 형제들 중에 가장 작다는 이유로 죽임을 당할 뻔한 돼지이다. 농장 주인의 딸인 펀은 아빠를 설득해 윌버를 구해내 정성껏 키운다. 새로 옮겨간 농장에서 윌버가 만난 친구는 거미 샬롯이었다. 윌버는 여러 모로 다른 샬롯 때문에 갈등도 겪지만 둘은 아주 좋은 친구가 된다. 그러나 농가의 가축들이 대개 그러하듯이, 윌버도 "식탁용" 돼지였다. 크리스마스에 윌버가 햄으로 만들어 질 것이라는 소문이 돌자 윌버는 겁에 질려 울부짖지만, 사려 깊고 침착한 샬롯이 윌버를 살려낼 묘안을 낸다. 바로 거미줄에 윌버를 위한 근사한 문구를 짜 넣는 것이었다. 순진한 돼지 윌버와 영리하고 속이 깊은 거미 샬롯이 그려내는 우정이 너무도 아름답게 펼쳐지는 책이다.







The Graveyard Book (Paperback)
Gaiman, Neil/Harpercollins Childrens Books


누군가 일가족을 잔인하게 살해한 가운데 갓난아기만 눈에 띄지 않게 집을 빠져 나와 목숨을 건진다. 아기는 침대에서 기어내려와 계단을 타고 집 밖으로 나가 공동묘지로 아장아장 걸어들어간다. 그날 밤 묘지의 유령들은 열띤 토론 끝에 아기를 가족으로 받아들여 키우기로 결정하고 아기에게 노바디(Nobody)라는 이름을 붙여준다. 노바디는 ‘사람들의 눈앞에서 서서히 사라지기’, ‘사람들의 꿈에 나타나기’ 등 묘지의 특권을 부여받고 유령들의 사랑과 관심 속에 무럭무럭 성장한다. 노바디에게 묘지는 안전한 집, 묘지 밖 살아있는 사람들의 세상은 위험천만한 곳이다. 그러던 어느 날, 묘지의 금기를 깨고 바깥세상에 나갔다가 암살자 잭과 마주치게 되는데......







Coraline (Paperback, Movie Tie-in Edition)
닐 게이먼 지음, 데이브 맥킨 그림/Harpercollins Childrens Books


공포와 가족애가 조화를 이룬 판타지 동화이다. 단추 눈을 가진 사람들, 날카로운 손톱으로 기분 나쁜 소리를 내며 다니는 하얀 손가락 등 갖은 위험에 맞서 부모님을 지켜내는 소녀 코랄린의 모험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코랄린 가족은 새 집으로 이사 온다. 그런데 부모님은 항상 바쁘기만 하다. 심심한 코랄린은 혼자 새 집의 탐험을 시작하고, 손님방 한쪽에 있는 갈색 문을 찾아낸다. 문 속으로 빨려 들어간 코랄린은 이상한 세상에 도착하고, 그 곳에서 눈이 단추로 된 '다른 부모님'을 만난다.







Liesl and Po (Paperback)
Oliver, Lauren/Harpercollins Childrens Books


Liesl은 그녀의 잔인한 새엄마로 부터 갇혀 작은 다락방에서 살고 있다. 그녀의 유일한 친구는 그림자와 쥐들이다. 어느 날 밤 어둠 속에서 유령이 나타났다. 다른 세계에서 온 그의 이름은 Po이다. Liesl과 Po는 외로웠지만 서로가 함께이면 그렇지 않았다.








초등학생인 그레그 헤플리가 학교 생활의 이성문제, 폭력문제, 친구와의 갈등문제, 부모님과 형과의 문제 등을 일기 형식으로 이야기한다. 그레그는 매일 매일의 사건을 대충만 기록하고 사이사이에 우스운 그림들을 그려 넣는다. 십대들이 경험하는 작은 실패와 성공담도 볼 수 있다.







'주인공답지 않은 주인공'이 나오는 이야기를 들려달라는 친구 아들의 부탁을 받고 케이트 디카밀로는 전혀 영웅적이지 않은 네 명의 주인공을 창조해 이야기를 직조했다. 유별난 생쥐 데스페로, 데스페로가 한 눈에 반해버린 피 공주, 빛에 매료된 시궁쥐 로스쿠르, 공주가 되고 싶은 하녀 미거리가 바로 그들이다. 이들 네 명은 작은 사건이 계기가 되어 운명이 변하게 된다. '절망'이라는 뜻의 데스페로와 주변 인물들이 보여주는 진정한 용기와 모험은 그 누구보다 어린이들에게 큰 공감을 이끌어낸다.







The Miraculous Journey of Edward Tulane (Paperback)
케이트 디카밀로 외 지음/Candlewick Pr


몸과 마음이 모두 차가운 도자기 토끼 인형, 에드워드 툴레인이 여행을 통해 사랑만 받고 그것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던 교만한 삶에서 벗어나 진정 누군가를 사랑하고 남의 말에 귀 기울일 줄 알게 된다는 감동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동화와 우화, 그 중간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작품 속에는 생생하고 현실적으로 독자를 사로잡는 캐릭터들과 사건들이 연이어 펼쳐진다. 자신을 사랑하던 소녀와 헤어진 뒤, 다양한 인생들을 만나고 많은 경험을 한 에드워드 툴레인의 내적 성장기로 어른들이 함께 읽기에도 깊이가 충분한 작품이다.






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 (Paperback, Reprint Edition)
로알드 달 지음, 퀸틴 블레이크 그림/Puffin


윌리 윙카의 쵸코릿 공장에선 금박종이를 찾은 사람을 공장으로 초대하고 평생 동안 초코렛을 먹을 수 있게 해준다. 과연 찰리는 금박종이를 얻는 행운을 가질 수 있을까? 과연 초코렛 공장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







The Absolutely True Diary of a Part-Time Indian (Paperback)
셔먼 알렉시 지음/Little, Brown Young Readers


내셔널 북어워드 수상작가이자, 시인이며 영화제작자이기도 한 셔먼 알렉시의 첫 청소년 소설로서, 인디언 소년 주니어의 슬프고도 유쾌한 성장기를 그렸다. 저자는 가난하고 우울한 인디언 소년의 이야기를 유쾌한 문체로 재미있게 풀어내면서 울음과 웃음을 함께 선사한다.







The Invention of Hugo Cabret (Hardcover)
브라이언 셀즈닉 지음/Scholastic


세계 최초의 종합 촬영소를 세운 프랑스 영화 감독 조르주 멜리에스의 이야기를 기초로 씌어진 판타지 동화. 연속 그림과 영화 스틸 사진, 영화적인 요소가 결합되어 색다른 독서 체험을 하게 한다. 이야기는 열두 살 소년 위고가 자동인형을 찾아 수리하면서, 그 속에 감추어진 비밀을 파헤치는 과정을 그려나간다.

이 작품은 마치 스크린을 보는 듯한 시각적 효과를 준다. 책장을 넘기면 줌인 또는 줌아웃 되는 독특한 구성, 인물의 심리를 꿰뚫는 클로즈업 기법이 이야기의 긴장감을 더한다. 살아있는 듯 생생하고 섬세한 연필 스케치는 친절하게 내용의 이해를 돕는다. 2008년 칼데콧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