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리스트

영어공부를 위한 원서책 추천 리스트 #1 초등학생 (저학년)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의 영어 공부를 위한 원서 소설책들로 아래와 같이 추천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흥미로운 책들이며 쉬운 영어로 쓰여있어 영어를 기초부터 다질 수 있습니다.



영어 원서책 추천 - 초등학생 (저학년)


알라딘에서 구입 [링크]

Mercy Watson to the Rescue by Kate DiCamillo (유치원생 ~ 2학년)

왓슨 아저씨와 아줌마에게 Mercy는 그냥 돼지가 아닙니다. 그녀는 돼지의 모습을 한 기적이지요. 착한 Mercy에게 왓슨부부는 버터발린 토스트를 줍니다. 그리고 Mercy는 왓슨부부의 침대속을 기어들어갈 때의 버터발린 토스트 같은 따뜻한 기분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이건 왓슨부부의 침대에겐 안좋은 소식이겠죠?

알라딘에서 구입 [링크]

Ivy and Bean by Annie Barrows (1학년 이상)

서로를 보자마자 빈과 아이비는 두 사람이 달라 친구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빈이 언니인 낸시를 놀리고 도망칠 때 아이비가 도와줍니다. 가끔은 어울리지 않는 사람들도 친한 친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면서요.

알라딘에서 구입 [링크]

Marvin Redpost by Louis Sachar (1학년 ~ 4학년)

어느날 불현듯 마빈은 의문을 가지게 됩니다. "왜 나는 빨간 머리에 파란 눈을 가졌을까?"하고. 그의 모든 가족들은 갈색 머리에 갈색 눈을 가지고 있는데... 마빈은 생각하죠. 그의 이름은 Marvin Redpost가 아니라고. 그럼? Shampoon 왕국의 잃어버린 왕자 'Robert'라고 생각하는 거죠. 왜일까요?

알라딘에서 구입 [링크]

Judy Moody by Megan McDonald (1학년 이상)

주디는 모든 상황에서 자신만의 상황별 무드(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쁜 무드, 좋은 무드, 심지어 학교 무드까지. 초등학교 3학년의 첫날 주디 무디는 화난 얼굴의 무드였습니다. 여름 방학 개학 후, 친구들은 '디즈니 월드,' '제임스 타운(포카혼타스의 고장)' 등의 티셔츠를 입고 학교에 왔지만, 주디만이 평범한 티셔츠를 입고 왔어요. 새로운 반으로 옮기게 되었는데, 운 나쁘게도 풀을 먹고 다니는 괴짜인 프랭크와 짝이 되었습니다. 아침으로 아빠가 노른자가 깨진 달걀을 해주었고, 남동생 스팅크는 이제 2학년이 되기 때문에 자신은 모르는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저런 일들로 무드는 별로였지만, 오래지 않아 주디는 자신의 새로운 3학년 생활이 그다지 나쁘지는 않을 것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알라딘에서 구입 [링크]

Encyclopedia Brown by Donald J. Sobol (2학년 이상)

Leroy Brown, 백과 사전을 통째로 읽어버린 미스터리 탐정 해결사 Brown은 10살의 소년입니다. Idaville의 경찰 서장 Chief Brown의 아들이기도 한 Leroy은 아버지를 도와 사건을 풀기도 하고 자신만의 탐정 사무소를 차려 이웃을 돕기도 합니다. 각 편당 10개의 사건을 담고 있으며 각 사건마다 주어진 실마리를 보면서 독자 스스로가 풀고, 각 편의 끝에 나와 있는 Solution을 보면서 자신의 해결책과 비교해 보세요!

  

알라딘에서 구입 [링크]

Diary of a Wimpy Kid by Jeff Kinney (2학년 이상)

초등학생인 그레그 헤플리는 학교 생활의 이성문제, 폭력문제, 친구와의 갈등문제, 부모님과 형과의 문제 등을 일기의 형식으로 무척이나 재미있게 이야기합니다. 그레그의 엄마는 아들에게 일기를 쓰게 하지만 그레그는 매일 매일의 사건을 대충만 기록하고 사이사이에 우스운 그림들을 그려 넣습니다.

알라딘에서 구입 [링크]

Flat Stanley by Jeff Brown (2학년 ~ 4학년)

스탠리는 평범한 소년입니다. 아니 적어도 그랬던 적이 있었죠. 어느날 밤 그가 떨어진 벽보로 인해 납작해지기 전까지는요. 그 덕에 스탠리는 문밑으로 지나갈 수 있고 편지봉투 속에 들어가 우편으로 여행을 할 수 있고 연처럼 하늘을 날 수도 있게 됐어요!

알라딘에서 구입 [링크]

Clementine by Sara Pennypacker (2학년 ~ 4학년)

자기만의 독특한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볼 줄 아는 ‘클레멘타인’이 겪는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상상력과 호기심이 많은 클레멘타인은 늘 좋은 의도에서 어떤 일을 시작하지만 그 과정에서 크고 작은 문제를 일으킵니다. 작가는 이 책을 통해 자신들의 잣대로 아이들을 마음대로 줄 세워 ‘문제아’와 ‘모범생’으로 나누는 어른들의 못된 습관에 일침을 가하고 있습니다. ‘문제아’를 다른 기준에서 바라본다면 ‘자기 세계를 갖고 있는 굉장히 창의적인 아이’가 될 수 있다고 말입니다.

알라딘에서 구입 [링크]

Chocolate Fever by Robert Kimmel Smith (2학년 ~ 6학년)

헨리는 초콜릿을 좋아하는 아이입니다. 그는 초콜릿을 매일 먹습니다. 아침으로 점심으로 저녁으로 그리고 간식으로요. 이 세상 어느 아이들보다 헨리는 초콜릿을 사랑합니다. 그런데 어느날 헨리의 몸에 이상한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병원을 찾아간 헨리는 초콜릿 열병이라는 병명을 듣게 됩니다.

알라딘에서 구입 [링크]

Mrs. Piggle Wiggle by Betty MacDonald (3학년 ~ 6학년)

피글위글 아줌마는 거꾸로 된 집에 살고 있으며 항상 과자 냄새가 납니다. 그녀는 해적과 결혼을 한 적도 있어요. 무엇보다도 그녀는 아이들에 대해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Patsy는 목욕을 싫어하고 Hubert는 물건을 치우지 않고 Allen은 아-주 느리게 밥을 먹지만 피글위글 아줌마에겐 그들을 고칠 방법이 있답니다.

알라딘에서 구입 [링크]

Sarah Plain and Tall by Patricia MacLachlan (3학년 ~ 6학년)

칼렙이 태어난 후 엄마는 돌아가셨습니다. 초원 위에 있는 그들의 집은 지금 조용해졌어요. 그리고 아빠는 더 이상 노래하지 않습니다. 아빠는 신문에 새 엄마를 구한다는 광고를 냈고 매인주에 사는 사라 엘리자베스 휘튼이라는 아줌마에게서 편지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가족들은 사라 아줌마에게 답장을 합니다. 칼렙은 사라 아줌마가 노래를 하는지 물어 봤어요. 사라 아줌마는 편지를 받고 칼렙 가족에게로 오기로 결정합니다. 그리고 아빠에게 다시 편지를 썼습니다. "전 기차로 갈 거에요. 노란 모자를 쓸 거에요. 평범한 얼굴에 키가 커요. 그리고 아이들에게 전해주세요. 전 노래를 해요." 아이들은 사라 아줌마를 기다리면서 궁금에 찬 기대를 합니다. 사라는 정말 좋은 엄마가 될 수 있을까요? 그녀는 정말 아이들을 좋아할까요? 그리고 그들은 함께 행복하게 살게 될까요?

1986 뉴베리 메달 수상작

알라딘에서 구입 [링크]

Magic Tree House by Mary Pope Osborne (3학년 이상)

TV에 빠진 미국어린이들에게 책읽기의 즐거움을 선사한 마법의 책 Magic Tree House! 주인공 Jack과 Annie의 모험담을 통해 세계의 역사, 풍속, 지리를 공부하게 되는 신비로운 모험 시리즈로 유명합니다. 공룡시대부터 미래의 달나라 여행까지 Jack과 Annie는 마법사 Merlin을 도와 책들을 구하러 시간여행을 떠납니다. 시리즈의 모든 이야기는 고리처럼 연결되어 있으며, 다음 이야기에서 가야할 곳과 임무는 미리 암시되어 있습니다. 2주마다 낯선 장소로 여행가기… 생각만 해도 마음이 설레죠? 펜실베니아의 작은 마을. Frog Creek에 살고있는 잭과 애니는 숲속에서 나무 위에 지어진 집을 발견합니다. 책을 펼치자, 만이천파운드의 트리케라톱스가 살고있는 백악기 공룡의 시대로 떨어집니다. 공룡의 밥이 되지 않을지...

inkystory.tistory.com